본문 바로가기

제주 서쪽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맛집 이스트포레스트 추천 메뉴

베랍 2022. 11. 26.

제주 서쪽에서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퓨전 이탈리안 음식들이 너무 맛있고 다른 데서 찾아볼 수 없어서 더욱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추천 메뉴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스트포레스트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1길 26-1
  • 영업시간: 매일 11시~21시
  • 주요 메뉴: 문어 크림 파스타, 해산물 누룽지 토마토 파스타, 전복 버터구이 리조또

 

공간

이스트포레스트 건물 밖에서 찍은 사진
이스트포레스트의 외관

이스트포레스트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단독건물로, 2층 짜리 건물입니다. 그리고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자체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가게 규모를 생각하면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이스트포레스트는 따로 간판이 없어서 내비게이션으로 찾아오다가 여기 같은 건물이 있을 때 얼른 주차장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물론 이 동네가 번잡한 동네는 아니라서 지나치더라도 금방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건물의 외벽이 유리로 되어있어 실내이지만 야외 같은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눈이 부실 수 있습니다. 해가 비치는 게 싫다면 사진에 보이는 왼쪽에 외벽이 시멘트로 가려져 있는 공간을 이용해도 됩니다. 주방이 그쪽에 있기 때문에 공간이 좀 좁은 느낌이기 때문에 답답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왼쪽의 유리로 된 홀 공간이 넓은 느낌은 아니긴 합니다.

 

이스트포레스트 실내공간

이스트포레스트의 실내 공간입니다. 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나뭇잎의 초록색과 테이블의 나무색이 잘 어울려서 가게 이름처럼 숲 속에 와있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삼면이 뚫려있어서 실외 같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기는 좀 갇혀있는 느낌이라 식물원의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화분이 많다 보니까 공간이 좀 좁게 느껴질 수 있는데, 대신 테이블이 좀 가려지면서 프라이빗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또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대여섯 개 밖에 없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음식이기 때문에 조리 시간도 좀 걸리는 편이라 손님이 많으면 자리에 앉아서도 음식이 나오는 걸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식사시간 피해서 방문해서 저희 말고 두 테이블만 더 있었는데도 좀 기다렸습니다. 테이블 간격은 너무 좁지도 않고 넓지도 않은 수준이라 옆 테이블에 손님이 앉으면 살짝 신경 쓰이는 정도입니다.

 

메뉴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모니터가 달린 기계 사진이스트포레스트 음식 메뉴 사진
셀프 주문 시스템

이스트포레스트에서 메뉴를 주문할 때 가장 색다르게 느낀 점이 바로 이 셀프 주문 시스템입니다. 모니터에서 메뉴를 사진과 함께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택한 다음 주문하고 바로 카드를 꽂아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종업원을 따로 부르거나 메뉴판을 달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손님도 편하고 식당 주인도 편한 시스템입니다. 특히나 이런 시스템 하나로 직원을 한두 명 더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서 사장님 입장에서 비용 감소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어른 분들은 불편하실 수도 있겠지만 MZ세대는 이런 걸 훨씬 선호할 것 같아서 저는 좋아 보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이스트포레스트의 메뉴 사진입니다. 여기서 주인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는데요, 메뉴 앞에 매운지 안 매운지 표시가 되어있어서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이 사전에 매운 음식을 피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직원 불러서 '이거 매워요?' 이런 식으로 묻는 걸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불필요한 인력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점도 운영하는 입장에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 사장님은 귀찮은 걸 싫어하는 성격인가 보다 싶었습니다.

 

음식

파스타, 리조또 음식을 위에서 찍은 사진
문어 크림 파스타, 전복 버터 리조또, 한치 오일 파스타

저희가 시킨 메뉴는 문어 크림 파스타, 전복 버터 리조또, 한치 오일 파스타였습니다. 문어 크림 파스타는 매운 버전과 안 매운 버전이 있는데 저희는 매운 걸로 시켰습니다. 한치 오일 파스타도 약간 매콤한 맛입니다. 매운맛이 있어서 저희는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문어도 부드러워서 입에 잘 씹히고 크림 향도 진하게 났습니다. 전복 버터 리조또도 전복이 진짜 맛있게 구워져서 재료 본연의 맛이 잘 살아났습니다. 한치 오일 파스타도 매콤한 맛과 마늘과 오일 소스가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식전 마늘빵도 맛있어서 모든 음식을 남기지 않고 싹싹 비워서 먹었습니다.

 

추천 메뉴

이스트포레스트에서 개인적으로 추천 메뉴는 문어 크림 파스타입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 문어 크림 파스타 한번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어도 부드럽고 크림파스타에 은은하게 매운 향이 나니까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오일파스타를 좋아해서 한치 오일 파스타도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오일파스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제주 동쪽 구좌 월정에서 맛있는 바게뜨 치아바타를 먹을 수 있는 맛집, 르바게트 다녀온 후기

제주도에 수많은 맛집이 있지만, 담백한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베이커리는 별로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게뜨, 치아바타 같은 달지 않은 빵이 맛있고 유명한 맛집입니다.

bestofmylife.tistory.com

 

 

제주 성산일출봉 근처 육즙 터지는 숙성 흑돼지 맛집 금돗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전 제주도 성산일출봉에 갔다가 저녁을 먹기 위해서 흑돼지 전문점에 방문했습니다. 미리 검색해서 맛집이란 걸 알고 방문했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

bestofmy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