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국민 아기 칫솔 조르단 유아칫솔 스텝 1단계 1년 사용 후기

by 베랍 2023. 4. 22.

저희 아기가 처음 칫솔질을 시작한 6개월부터 18개월까지 조르단 유아 칫솔을 계속 사용했습니다. 1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자세하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르단 유아칫솔을 선택한 이유

저희 아이보다 3개월 빠른 친구네 아기가 있습니다. 그 친구는 아이 용품을 살 때 이것 저것 알아보고 구매하는 친구입니다. 그래서 그 친구가 산 물건들을 따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친구가 칫솔을 이 조르단 유아 칫솔로 사용하더라구요. 그 친구 말고 인스타에서 본 다른 친구도 이 칫솔을 사용하고 있길래 이걸 사용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모양이 특이하기 때문에 다른 칫솔들 보다 눈에 확 들어오고, 아기가 사용하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손잡이 부분이 넓적해서 아기들이 잡기에도 편해 보였거든요.

 

 

조르단 유아 칫솔 스텝1단계

COUPANG

www.coupang.com

그래서 쿠팡에서 구매를 해서 사용을 아직까지 하고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만족스러운 점

첫 번째로, 칫솔 모가 부드러워서 아기의 연약한 잇몸에 칫솔질을 할 때도 안심이 되었습니다. 앞니 아랫니 딱 두 개만 있을 시절부터 사용했는데, 이가 없는 잇몸을 같이 닦아주는데 아이가 불편해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로, 칫솔 잡기가 편했습니다. 남의 이를 닦아주는 거다 보니까 칫솔 잡는 자세가 평소랑 달라져서 좀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동그란 손잡이 때문에 여러 각도로 잡아도 다 잘 잡히니까 아기 이 닦아주는 게 편하더라구요.

 

조르단-칫솔-손잡이-클로즈업
조르단 칫솔 손잡이 부분

특히나 저 가운데 동그란 부분에 검지손가락 대고 닦아주면 안정적으로 칫솔이 미끄러지지 않고 잘 잡을 수 있습니다. 경사진 각도도 인체공학적으로 잘 되어있는 듯 합니다.

 

조르단 유아칫솔의 칫솔모 가운데에 파란색 솔이 치약 짜는 양을 알려주는 거라고 하는데 그건 잘 활용을 안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칫솔 손잡이 주변의 실리콘 부분은 치발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만족스러운 점

칫솔모-클로즈업
조르단 유아칫솔 칫솔모

칫솔모가 잘 뻗치는 것 같아요. 이게 칫솔 모가 부드러워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얼마 사용하지 않았는데 사이드쪽 칫솔 모는 삐뚤게 뻗쳐버렸어요. 그래서 며칠 안 썼는데 오래 쓴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실제로 이를 닦을 때는 크게 상관 없는 것 같긴 한데 기분 상 별로 좋지는 않네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취향인데, 색상이 너무 알록달록해서 마음에 안 들어요. 저는 약간 파스텔톤 같은 색을 좋아하는데, 원색이 많이 사용되어 비비드한 느낌입니다. 이건 아이들 용이라서 이런 걸 더 좋아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건 그냥 취향차이라고 봐야할 것 같긴 합니다.

 

 

1년동안 사용해본 후 느낀 점을 종합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아기가 두 돌 될 때까지는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만한 칫솔인 것 같아요. 가격도 6개에 16000원 정도라서 저렴한 편인 것 같구요.

 

아이가 스스로 잡고 이 닦기에도 좋아서 저희 아이도 이 닦아주고 난 후 직접 닦아보라고 하면 잘 잡고 이닦는 시늉을 합니다. 특히나 아이가 쓸 때 칫솔 손잡이의 각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스스로 이 닦는 습관을 길러주기에 좋은 칫솔인 것 같아요.

 

 

 

조르단 유아 칫솔 스텝1단계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