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다녀온 맛집

제주 동쪽의 전복 맛집, 명진전복에서 대표메뉴 전복돌솥밥 먹은 후기

by 베랍 2022. 12. 1.

명진전복은 제주 동쪽의 대표적인 맛집입니다. 사람들이 신뢰하는 맛집 프로그램 중 하나인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졌고, 식사시간에 가면 한참 대기해야 할 만큼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습니다.

 

 

명진전복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 영업시간: 오전9시반~오후9시반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요 메뉴: 전복돌솥밥

 

공간 리뷰

명진전복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별관에서는 기념품이나 주스, 특산품 과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매점이 있고요, 본관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기자 명단 노트에 이름 적어놓고 별관에 가서 구경하고 앉아서 기다리다 보면 연락이 옵니다. 아니면 앞이 바다이기 때문에 바다를 구경하고 있어도 됩니다. 파도치는 거 멍 때리고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명진전복 건물 앞 주차장
명진전복 정면 사진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대기하는 사람들이 있는 별관 공간입니다. 그 앞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 있는데요, 도로 옆 공터 같은 느낌이라 주차비 없이 그냥 자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자리도 넓기 때문에 주차 대수도 널럴하게 많이 댈 수 있습니다. 주차 걱정 없이 그냥 차 몰고 오시면 됩니다. 해안도로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찾기도 쉽고 주차하기도 쉽습니다. 대신 그늘이 없기 때문에 여름에 주차해놓으면 차 안이 엄청 더워집니다.

 

 

명진전복의 실내 공간은 꽤 넓은 편입니다. 테이블도 많고, 4인용 테이블을 옆으로 다 붙여놓고 칸막이로 나눠놓았기 때문에 공간 대비 좌석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많은 좌석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워낙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식사시간에는 대기가 좀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식사 메뉴가 그렇게 오래 걸리는 메뉴는 아니기 때문에 대기 인원 대비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메뉴 서빙도 빨리빨리 잘 되는 편입니다.

 

 

메뉴

명진전복의 메뉴는 거의 전복 관련 메뉴입니다.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를 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드메뉴로 고등어구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하는 손님들의 90% 이상이 전복돌솥밥을 시킵니다. 저희도 전복돌솥밥을 시켰습니다.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은 딴것보다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버터를 넣어서 비벼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자리마다 일회용 버터가 가득 쌓여있어서 손님이 알아서 하나를 넣든 두 개를 넣든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두 개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전복돌솥밥 확대 사진
명진전복 전복돌솥밥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전복이 얇게 썰어져서 돌솥밥 위에 얹어져 있습니다. 따로 나온 밥그릇에 퍼내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터랑 비벼먹으면 버터향이 가득한 전복 돌솥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해산물과 버터가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전복돌솥밥은 전복 내장을 넣고 만들어서 밥 색이 노랗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누룽지를 해먹어도 전복죽같이 구수한 맛이 나서 더욱 맛있습니다.

 

전복도 제주도의 특산물 중 하나인데요, 전복으로 된 요리를 먹고싶으시면 명진전복 방문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제주 동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근처 다른 카페나 갈만한 곳이랑 같이 묶어서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고요, 식사시간은 약간 피하시는 게 대기 시간도 줄이고 쾌적하게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여행에서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제주 동쪽 구좌 월정에서 맛있는 바게뜨 치아바타를 먹을 수 있는 맛집, 르바게트 다녀온 후기

제주도에 수많은 맛집이 있지만, 담백한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베이커리는 별로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게뜨, 치아바타 같은 달지 않은 빵이 맛있고 유명한 맛집입니다.

bestofmylife.tistory.com

 

 

제주 동쪽 직접 방문하고 추천하는 흔하지 않은 맛집 best 5

제주 동쪽인 구좌, 월정, 평대, 세화, 성산 이쪽 동네의 맛집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부 직접 다녀온 곳이고 너무 유명한 곳 (예를 들면 청파식당횟집이나 맛나식당 같은)은 제외하고 상대적으로

bestofmylife.tistory.com

 

댓글